주문부터 멤버십 혜택까지…디지털 플랫폼으로 브랜드 경험 강화

배라앱을 통해 고객은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배스킨라빈스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배달·픽업 주문 기능 외에도 매장 내 대기 없이 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오더'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쇼케이스에 진열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의 네임택을 카메라로 비추면 제품을 인식해 바로 주문할 수 있는 '플레이버 스캔' 기능도 탑재됐다. 할인, 적립, 결제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통합 바코드' 기능으로 주문 시간을 단축했으며, SPC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 앱과 연동해 배라앱에서도 해피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배라앱 전용 혜택도 다양하다.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 실적에 따라 핑크콘, 실버콘, 골드콘 등 3단계 등급을 부여하고, 이에 따라 싱글레귤러 무료, 블록팩 1+1, 아메리카노 1+1 등의 쿠폰을 제공한다.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용자 취향에 맞는 제품과 플레이버를 추천해주는 기능도 도입했다. 고객이 직접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플레이버와 디자인을 선택해 맞춤형 케이크를 예약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가족이나 친구가 함께 메뉴와 플레이버를 선택할 수 있는 '함께 담기' 기능과 쿠폰 및 모바일 상품권을 여러 명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핑크 컨테이너' 기능도 제공해 브랜드 경험을 더욱 확장했다.
박미소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