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전남금연지원센터는 최근 전남도청에서 ‘2025년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개최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금연의 중요성을 알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전라남도, 전남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 무안군 보건소 등과 공동으로 진행됐다.

‘자기혈관 숫자’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의미하며, 심근경색·뇌졸중 등 질환 예방에 있어 핵심적인 관리 지표다. 행사에서는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간단한 건강 상담도 이뤄졌다.

‘2025년 레드서클 금연 캠페인’ 부스에서 폐활량·일산화탄소 측정 및 상담이 진행됐다. (사진 제공=화순전남대병원)
‘2025년 레드서클 금연 캠페인’ 부스에서 폐활량·일산화탄소 측정 및 상담이 진행됐다. (사진 제공=화순전남대병원)
전남금연지원센터는 별도 부스를 운영해 폐활량과 일산화탄소 수치 측정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폐 건강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금연 실천과 생활 습관 개선의 필요성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최유리 전남금연지원센터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로, 예방을 위해서는 금연과 혈관 건강 관리가 필수”라며 “이번 캠페인이 일상 속 실천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