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KH한국건강관리협회(이하 건협)가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전국 17개 시·도지부 임직원들과 함께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은 이 캠페인은 일상 속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운영돼 왔다. 특히 전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중심으로 캠페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재사용 가능한 의류, 가전, 잡화, 도서 등 총 1만2185점의 물품이 기증됐다. 이는 캠페인 사상 가장 많은 수치로, 현재까지의 누적 기증량은 5만4846점에 이른다. 협회는 참여 동기를 높이기 위해 본부 및 각 지부별 ‘기증왕’을 선정해 감사장과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전경 (사진 제공=KH한국건강관리협회)
KH한국건강관리협회 전경 (사진 제공=KH한국건강관리협회)
기증된 물품은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돼 재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협회는 향후 지역별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개최도 검토 중이다.

김인원 회장은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실천이 모여, 자원 순환과 나눔이라는 가치를 함께 실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사회가 조화를 이루는 ESG 기반 사회공헌활동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