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고민 상담부터 제품 추천, 배송 조회까지 AI로 한 번에

아모레퍼시픽이 고객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몰 '아모레몰'에 AI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Amore Chat)’을 공식 도입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이 고객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몰 '아모레몰'에 AI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Amore Chat)’을 공식 도입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고객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몰 '아모레몰'에 AI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Amore Chat)’을 공식 도입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챗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뷰티 고민을 상담하고, 제품을 비교·추천해주는 디지털 고객 상담 도우미다. 아모레몰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제품에 대해 사용자의 필요와 취향에 맞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며, 제품 후기 요약, 배송 조회 등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화장품 및 고객 데이터에 기반한 정확한 상담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도록 최신 AI 모델이 적용되었으며, 촬영 기반 검색 기능도 도입되어 모바일 환경에서 제품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모레챗은 고객이 더 쉽고 빠르게, 그리고 개인화된 뷰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서비스”라며 “대화가 거듭될수록 더욱 정교하게 개인의 피부 고민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추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모레몰에서는 챗봇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아모레챗’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아모레챗과 대화를 시작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3천 뷰티포인트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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