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월 비대면 운영… 기초부터 심화까지 수준별 교육 마련

[Hinews 하이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비임상시험 분야 종사자의 전문성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비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오는 7월 8일, 8월 12일, 9월 9일 총 세 차례에 걸쳐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2025년 비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교육' 포스터 (식약처 제공)
'2025년 비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교육' 포스터 (식약처 제공)

이번 교육은 종사자의 경력과 숙련도에 따라 기초과정, 실무과정,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국내외 비임상시험 규정 및 해설, 최신 비임상시험관리기준(GLP) 시스템 운영체계, 최신 시험법 인증 항목 등이다.

특히 올해 교육에서는 동물대체시험 관련 내용이 강화된다. 국제사회에서 동물권 보호에 대한 인식이 확대됨에 따라, 동물실험 감축 정책 동향, OECD 시험 가이드라인에 등재된 식약처 개발 동물대체시험법 등에 대한 설명도 포함된다.

교육은 한국신뢰성보증연구협동조합(KSQA) 누리집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비임상시험 관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식약처는 이번 교육이 국내 비임상시험기관 종사자의 국제 가이드라인 이해도를 높이고, 국내 비임상시험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앞으로도 규제 과학 기반의 정책 지원을 통해 국내 비임상시험 환경의 질적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