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청년 1인 가구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나DO한끼 건강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DO한끼’는 개발원이 청년 1인 가구를 위해 만든 영양교육 프로그램으로, 실용적인 식단 구성법과 영양 정보를 제공해 스스로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공모전은 이 프로그램의 취지를 이어, 청년 1인 가구를 위한 쉽고 간편한 건강 요리법을 제안하는 국민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식재료 구성, 구입처, 조리법 등을 포함한 레시피를 공모전 포스터에 안내된 온라인 양식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나DO한끼 건강레시피 공모전」포스터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제공)
「나DO한끼 건강레시피 공모전」포스터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제공)
접수는 31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진행된다. 1차 서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영상 제작과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으로 결정된다.

최종 선정된 13편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상이 수여되며, 총 300만 원 규모의 상금도 지급된다.

김헌주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요리법이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생활에 밀착된 식생활 지원과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DO한끼’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기관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에서 자료를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