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우리 문화유산 감성 담은 제품 구성

[Hinews 하이뉴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MU:DS)’와 협업해, 국립중앙박물관 대표 전시 공간인 ‘사유의 방’에서 영감을 받은 굿즈 7종을 오는 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사유의 방’ 영감 받은 국립중앙박물관 굿즈 7종 출시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사유의 방’ 영감 받은 국립중앙박물관 굿즈 7종 출시 (스타벅스 제공)

‘사유의 방’은 2021년 11월 국립중앙박물관 내 개관한 전시 공간으로, 삼국시대의 대표 유물인 국보 금동 반가사유상 두 점(국보 제78호, 제83호)이 별빛 조명 아래 나란히 전시돼 있다. 올해 7월 기준 누적 관람객은 약 341만 명에 달하며,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호평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별과 함께하는 사유의 시간’을 테마로, 우리 문화유산의 미적 가치를 대중에게 친숙하게 전달하고, 일상 속에서 그 감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출시되는 굿즈는 스타벅스와 사유의 방의 공통 요소인 ‘별’과 ‘반가사유상’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으며, 전 제품은 별도 기프트 패키지로 구성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대표 제품으로는 스타벅스 캐릭터 ‘베어리스타’를 반가사유상으로 재해석한 워터글로브와 데미 머그 세트인 ‘사유의 방 베어리스타 데미 머그(89ml)’가 있다. 이 외에도 베어리스타 피규어가 앉아 있는 ‘사유의 방 피규어 플레이트’는 인센스 홀더, 인테리어 오브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올해 1월에도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을 모티브로 한 굿즈를 출시한 바 있으며,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후원, 고궁 문화 행사 후원, 독립문화유산 기부 등 다양한 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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