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우리 문화유산 감성 담은 제품 구성

‘사유의 방’은 2021년 11월 국립중앙박물관 내 개관한 전시 공간으로, 삼국시대의 대표 유물인 국보 금동 반가사유상 두 점(국보 제78호, 제83호)이 별빛 조명 아래 나란히 전시돼 있다. 올해 7월 기준 누적 관람객은 약 341만 명에 달하며,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호평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별과 함께하는 사유의 시간’을 테마로, 우리 문화유산의 미적 가치를 대중에게 친숙하게 전달하고, 일상 속에서 그 감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출시되는 굿즈는 스타벅스와 사유의 방의 공통 요소인 ‘별’과 ‘반가사유상’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으며, 전 제품은 별도 기프트 패키지로 구성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대표 제품으로는 스타벅스 캐릭터 ‘베어리스타’를 반가사유상으로 재해석한 워터글로브와 데미 머그 세트인 ‘사유의 방 베어리스타 데미 머그(89ml)’가 있다. 이 외에도 베어리스타 피규어가 앉아 있는 ‘사유의 방 피규어 플레이트’는 인센스 홀더, 인테리어 오브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올해 1월에도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을 모티브로 한 굿즈를 출시한 바 있으며,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후원, 고궁 문화 행사 후원, 독립문화유산 기부 등 다양한 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박미소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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