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바이엘 코리아가 세계 눈의 날과 자사 망막질환 치료제 ‘아일리아 8mg’ 보험급여 1주년을 맞아 임직원 대상 ‘일상을 지키는 윙크(W.I.N.K)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눈 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아일리아의 치료 혜택과 가치를 공유하는 데 목적을 뒀다.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국내에서는 신생혈관성 연령관련 황반변성(nAMD)과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등 실명 위험이 높은 망막 질환 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2024년 기준 황반변성 환자는 56만 명을 넘어서, 조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필수적이다.

‘윙크’ 캠페인은 암슬러 격자 검사에서 한쪽 눈을 가리는 모습을 상징으로 삼아, Watch(환자 시선 이해), Imagine(마음 공감), Notice(아일리아 역할 알림), Keep promise(치료 환경 개선 다짐)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임직원들은 암슬러 격자를 활용해 눈 건강을 직접 점검하고, 특수 안경으로 환자의 시야 변화를 체험하며 눈 질환의 심각성을 체감했다. 또한 아일리아와 관련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눈 건강과 치료제의 가치를 공유했다.

바이엘 코리아가 세계 눈의 날과 아일리아 8mg 보험급여 1주년을 기념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망막 질환에 대해 이해하기 위한 ‘일상을 지키는 윙크(W.I.N.K)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 제공=바이엘 코리아)
바이엘 코리아가 세계 눈의 날과 아일리아 8mg 보험급여 1주년을 기념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망막 질환에 대해 이해하기 위한 ‘일상을 지키는 윙크(W.I.N.K)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 제공=바이엘 코리아)
아일리아는 2013년 국내 허가 이후 기존 치료제 대비 긴 투여 주기와 높은 안전성을 바탕으로 nAMD와 DME 치료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8mg 제형은 약물 체내 제거율을 줄여 최대 20주까지 투여 간격을 연장할 수 있어 환자의 치료 부담을 줄이고 순응도를 높였다. 최근에는 보다 간편한 프리필드시린지 제형도 허가받아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편의를 제공할 전망이다.

항-VEGF 치료제 특성상 정기 주사 치료가 필요한데, 고령 환자가 많아 병원 방문 부담이 크다. 아일리아 8mg은 이 점에서 치료 효율성을 높이며, 국내 망막학회 전문의 88% 이상에게 1차 치료제로 선호되고 있다. 국내 항-VEGF 시장 점유율도 50% 이상을 기록 중이다.

이진아 바이엘 코리아 대표는 “아일리아 8mg의 보험급여 1주년을 맞아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의료진이 신뢰할 수 있는 치료 옵션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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