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용적 돌봄 문화 확산과 지속 가능한 보육 환경 조성 목표

[Hinews 하이뉴스] 하나금융그룹이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포용적 돌봄 문화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보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하나금융, ‘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수기 공모전’ 개최 (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 ‘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수기 공모전’ 개최 (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돌봄어린이집은 지난해 하나금융그룹이 6년간 진행한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의 후속 사업으로, 정규 보육 시간 외 영유아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야간·휴일 근무 등으로 돌봄 공백을 겪는 가정의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도입됐으며, 현재 24시간 돌봄이 가능한 365일형 3개소와 주말·공휴일형 47개소 등 총 50개소에서 안정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모전은 하나돌봄어린이집을 이용한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며 느낀 경험과 긍정적 변화를 주제로 자유 형식(3,000자 이내)의 글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0월 17일까지이며, 심사를 통해 총 18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100호 어린이집 건립이 보육 인프라 확대의 의미를 담았다면, 이번 수기 공모전은 실제 서비스를 이용한 부모와 아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작은 변화와 감동적인 경험, 따뜻한 순간들이 더 나은 보육 환경을 만드는 밑거름이자 포용적 돌봄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