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증가세는 전공의 복귀 이후 토요진료와 일반진료를 재개하고, 진료 세션을 확대하는 등 진료 운영 전반을 정비한 결과다. 직군 간 역할 조정을 통해 환자 흐름이 최적화됐고, 진료 대기 시간도 줄었다. 환자 만족도 역시 상승세다.
수술 시스템도 개선됐다. 사전 평가부터 수술 일정,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통합해 수술 준비 과정의 효율성을 높였다.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부서 간 소통도 강화해 진료 협업 체계를 정착시켰다.
또한 다양한 안질환이 전신 질환과 밀접하게 연관된 만큼, 내과·신경과 등과의 협진 체계도 정비했다. 당뇨망막병증은 내분비내과, 고혈압성 망막병증은 순환기내과와 연계하는 등 질환별 특성에 맞춘 협진으로 치료 효과와 예후를 끌어올리고 있다.

나경선 병원장은 “외래 587명은 단순한 수치가 아니라, 진료 접근성과 정확성, 속도를 모두 개선해온 과정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 진료를 기반으로 의료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혜정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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