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타는 2019년 아시아 최초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이후, 북미·남미·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미국 미용 톡신 시장에서는 ‘주보(Jeuveau)’라는 브랜드로 시장점유율 14%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브라질에서는 기존 대비 10배 규모인 1800억 원 수출 계약을 체결했고, 태국에서는 738억 원 규모의 재계약을 체결하며 입지를 넓혔다. 최근에는 쿠웨이트 진출을 통해 UAE, 사우디, 카타르 등 중동 5개국에 공급을 시작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자체 시술법 ‘나보리프트’와 복합시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학술활동, 웨비나, 트레이닝 세션 등으로 의료진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현지 임상 연구 협력도 확대 중이다.
윤준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나보타는 세계 주요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품질을 기반으로 글로벌 에스테틱 리더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김국주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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