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통해 자녀 계좌 개설 시 다양한 경품 제공

이번 행사는 ‘내 아이 통장 첫걸음은 하나로부터’ 이벤트의 후속 시즌2 이벤트로, 지난 행사에 대한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내 아이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이용해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1개 이상 처음 개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자녀 수에 관계없이, 미성년 자녀 1인당 1회씩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실생활에 유용한 경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 가능한 경품은 다이소 1만 원 상품권, 올리브영 1만 원 상품권, 메가MGC커피 10잔으로 총 3종이다.
‘내 아이통장 만들기’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입출금통장, 적금, 청약저축, 외화통장 등 다양한 계좌 개설과 전자금융 신청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자녀가 만 12세 이상일 경우 체크카드도 함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청약통장을 부모 명의로 대리 개설할 경우, ‘2만 하나머니 적립바우처’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바우처는 ‘하나원큐’ 앱이나 하나금융그룹의 생활금융플랫폼 ‘하나머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을 통해 처음으로 금융을 경험하게 된 미성년자 손님을 환영한다”며, “금융을 처음 접한 자녀와, 하나은행을 선택해준 부모님 모두에게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하나원큐’ 앱 또는 하나은행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사용하는 ‘아이부자 앱’을 통해 자녀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금융 페어런트 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동수당 수급자 및 임산부를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하나 아이키움 적금’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금융 환경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오하은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