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최근 병원 업계에서 외부 마케팅 대행사에 의존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내부 실무자의 마케팅 역량을 직접 키우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광고비 대비 성과가 기대에 못 미치면서, 마케팅을 내부에서 전략적으로 관리하겠다는 병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헬스인뉴스 아카데미는 병원 실무자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마케팅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단순한 강의나 이론 중심 교육이 아니라, 병원별 진료과목과 상권, 환자층 특성을 분석해 실질적인 전략 수립과 실행을 돕는 방식이다.

병원들이 외주 마케팅의 한계를 넘기 위해 실무자 중심의 1:1 맞춤 교육에 나서고 있다. (이미지 제공=클립아트코리아)
병원들이 외주 마케팅의 한계를 넘기 위해 실무자 중심의 1:1 맞춤 교육에 나서고 있다. (이미지 제공=클립아트코리아)
특히 블로그,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최근 환자 유입에 영향을 미치는 디지털 채널에 대한 실습 교육이 포함돼 있어, 실무자가 직접 콘텐츠 제작과 채널 운영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교육은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병원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수준의 실행력을 목표로 한다. 웹문서 작성부터 영상 콘텐츠 촬영, SNS 채널 관리까지 병원 마케팅 전반을 체계적으로 훈련한다는 점에서 현장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평가다.

헬스인뉴스 아카데미 측은 “마케팅 흐름이 빠르게 변하는 만큼, 병원 내부에 적어도 한 명 이상은 디지털 마케팅을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인력이 있어야 한다”며, “실전 중심의 코칭이 병원의 장기적인 브랜드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