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형 UI 도입, 프로세스 간소화로 고객 편의성 강화

이번 개편은 카드형 UI 도입, 개인형 IRP 신규 가입 프로세스 단순화, 고객 친화적 서비스 언어 개선 등을 핵심으로 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퇴직연금 관련 정보를 한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필요한 메뉴에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구성된 메인 화면 ‘오늘의 연금 소식’은 카드형 UI를 적용해 고객이 가입한 퇴직연금 현황과 수익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계좌별 입금한도, 보유상품 점검항목 등 퇴직연금 관리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개인화된 메시지와 알림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
개인형 IRP 신규 가입 절차도 간소화됐다. 기존 총 10개의 화면으로 구성된 ‘개인형 IRP 알아보기’ 과정을 1개로 줄였으며, 디폴트옵션 전체상품 확인 및 상품 선택 단계 역시 기존 5단계에서 3단계로 축소했다.
아울러 지난 8월 도입된 퇴직연금 ‘AI투자일임서비스’를 활용하면 전문적인 투자 지식이 없어도 알고리즘 기반 일임운용을 통해 개인형 IRP 계좌를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뉴와 카테고리를 알기 쉬운 용어로 개선하고,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주요 거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을 재구성해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KB국민은행을 믿고 퇴직연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노후를 준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하은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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