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작법인 설립 통해 독점 운영권 확보, 내년 1호점 오픈 예정

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Chipotle Mexican Grill, Inc.)’과 합작 법인(S&C Restaurants Holdings Pte. Ltd.)을 설립해 양국 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 치폴레가 합작법인을 통해 해외 진출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치폴레는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SPC그룹을 아시아 진출의 최적 파트너로 선택했다. 빅바이트컴퍼니는 내년 서울과 싱가포르에 1호점을 열 계획이다.
1993년 미국에서 시작된 치폴레는 부리토, 부리토 볼, 타코, 퀘사디아 등 멕시코 전통 요리를 현대적 감각으로 제공하는 패스트캐주얼 브랜드다. 인공 색소, 향료, 보존료를 배제하고 매일 매장에서 신선한 재료로 직접 조리하는 ‘진정성 있는 음식(Food with Integrity)’ 철학을 바탕으로 성장해왔다.
스캇 보트라이트 치폴레 CEO는 “다양성과 편의를 중시하는 외식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하는 가운데, 아시아 시장 진출은 치폴레에 엄청난 성장 기회다. SPC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과 싱가포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미식 수준이 높은 한국과 싱가포르 고객에게 세계적인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신선하고 건강한 치폴레의 맛을 현지 그대로 구현해 고객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와 글로벌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박미소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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