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결혼정보업체 듀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최근 구독자 수 12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2024년 9월 기준 약 7만 명이었던 구독자 수는 1년 만에 12만1167명으로 증가했으며, 영상에 대한 좋아요·댓글·공유 등 이용자 반응도 함께 늘었다.

듀오는 2020년 3월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하며 정보 전달 중심에서 벗어나,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방향을 확장해 왔다. 기존 결혼정보회사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일상적인 연애·결혼 이야기를 다룬 콘텐츠로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듀오 유튜브 콘텐츠 (사진 제공=듀오)
듀오 유튜브 콘텐츠 (사진 제공=듀오)
채널에서는 셀프 소개팅 형식의 ‘셀소IN듀오’, 30대 공감 토크 ‘어쨌든 서른’, 토론 콘텐츠 ‘연애끝장토론’, 실제 회원 사례를 다룬 ‘듀오 라디오’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이 공개되고 있다.

또한,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 시사·트렌드 채널 언더스탠딩 등 외부 채널과의 협업도 진행해 시청자층을 확장하고 있다. 이들 협업 콘텐츠는 비교적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연애·결혼에 대한 관심을 넓은 관점에서 조명하는 데 기여했다.
듀오 측은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세대가 연애·결혼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부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듀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