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TV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Hinews 하이뉴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LG 스탠바이미(StanbyME)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 뉴욕 ‘쁘렝땅’서 LG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제공)
LG전자, 뉴욕 ‘쁘렝땅’서 LG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제공)

뉴욕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지난 3월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까다로운 브랜드 큐레이션과 세련된 공간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전자제품을 거의 다루지 않는 공간 특성상 LG전자의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가전으로서의 활용성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된다. 패션, 뷰티,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16개 브랜드와 아티스트가 참여해 업사이클링, 윤리적 생산, 재활용 소재 활용 등 환경적 가치를 예술과 디자인으로 풀어낸다. LG 스탠바이미 2는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을 선보이며 방문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한 이후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월 스트리트에 위치한 쁘렝땅 플래그십 매장에서 금융권 종사자와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제품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에서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스크린이다. 27형 QHD 터치 디스플레이와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4시간까지 전원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글로벌 디자인 상을 수상하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스탠바이미 시리즈를 비롯해 소형 가구와 신혼부부에게 인기를 끄는 LG 시네빔 쇼츠, 업무에 특화된 LG 스마트 모니터 스윙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확장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니어 고객을 겨냥한 ‘LG 이지 TV’를 출시해 전용 홈 화면, 특화 리모컨, 영상통화와 복약 알림 기능을 제공하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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