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앱 연계로 가족 단위 건강습관 형성 지원

[Hinews 하이뉴스] 의정부시 보건소가 초등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독려하는 걷기 캠페인을 마련했다. 보건소는 9월 29일부터 10월 19일까지 의정부호동초등학교 3·5학년 학생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With I(아이와 함께)’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보건소, ‘With I(아이와 함께)’ 걷기 챌린지 실시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 보건소, ‘With I(아이와 함께)’ 걷기 챌린지 실시 (의정부시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시에서 개발한 스마트라이프 앱 ‘모두의 러너’와 연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동 스마트 건강지킴이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학생과 보호자가 함께 걷기를 실천해 가족 단위 건강습관 형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여자들은 3주 동안 10만 보 걷기를 도전하게 되며, 목표를 달성할 경우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보건소는 이번 챌린지가 아동 비만율 증가와 신체활동 부족 문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연국 의정부시 보건소장은 “걷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라며 “아동뿐 아니라 보호자와 가족 모두의 건강 증진에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