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평택지점 직원 격려 및 금융사기 신속 대응체계 강화

[Hinews 하이뉴스]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앞장서고 있는 동평택지점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금융사기 대응 강화를 위한 현장 소통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금융사기 예방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현장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NH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우수영업점 현장 방문 (이미지 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우수영업점 현장 방문 (이미지 제공=NH농협은행)

지난 20일 NH농협은행은 보이스피싱 예방 우수영업점으로 선정된 동평택지점을 찾아 최신 금융사기 사례를 공유하고, 고객 자산 보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동평택지점은 최근 개인사업 준비자금을 명목으로 고액 현금 출금을 시도한 고객의 거래를 면밀히 검토해 대출사기 피해를 조기에 차단했다. 지점 직원들은 소비자보호부와 즉각 공조해 신속한 지급정지 조치를 시행,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했다.

특히 농협은행이 금융기관 최초로 도입한 ‘112신고 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해 별도의 유선 신고 없이 즉시 경찰 출동을 요청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인출책과 전달책을 검거하는 데 성공했다. 해당 시스템은 금융사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농협은행만의 혁신적인 보호 장치로 평가받고 있다.

현장을 방문한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이강영 부행장은 “현장에서 고객 보호를 최우선으로 실천해 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신속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해 고객의 안전한 금융생활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업계 최초로 24시간 모니터링센터를 운영하며, 의심거래계좌 모니터링 시나리오를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9월 말 기준 총 5,143건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고 약 831억 원의 고객 자산을 보호했으며, 이러한 공로로 전국 경찰서로부터 154회 감사장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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