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이 다음달 6일 오후 3시, 본관 3층 일현홀에서 ‘개원의가 알면 좋은 신경과 질환’ 연수강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개원의들을 대상으로 신경과, 정형외과, 안과 등에서 흔히 접하는 주요 질환의 진단과 치료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두통,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등 환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질환들이 중심 주제로 다뤄진다.

강의는 두 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의정부을지대병원, 내달 6일 ‘개원의가 알면 좋은 신경과 질환’ 연수강좌 개최 (의정부을지대병원 제공)
의정부을지대병원, 내달 6일 ‘개원의가 알면 좋은 신경과 질환’ 연수강좌 개최 (의정부을지대병원 제공)
1세션에서는 주의해야 할 이차성 두통(이동환 신경과 교수), 경부인성 두통(남현욱 정형외과 교수), 안과 응급질환(장연지 안과 교수)이 발표된다.

2세션은 알기 쉬운 파킨슨병(주재영 신경과 교수), 걸음 보고 진단하기(이웅우 노월을지대병원 교수), 치매 치료의 최신 흐름(김형지 신경과 교수)으로 구성된다.

박종무 신경과 교수는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한 강의”라며 “개원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전 등록은 9월 5일까지 의정부을지대병원 신경과 공동의국에서 가능하며, 현장 등록도 받을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 평점 3점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