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협력으로 실시간 시세·정보 제공... ‘하나원큐 놀이터’ 메뉴 전면 개편

[Hinews 하이뉴스]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실시간 가상 자산 시세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 자산 시세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실시간 ‘가상 자산 시세 조회’ 서비스 도입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실시간 ‘가상 자산 시세 조회’ 서비스 도입 (하나은행 제공)

이번 서비스는 국내 대표 가상 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업비트가 제공하는 시가총액 상위 5개 종목의 시세를 ‘하나원큐’ 혜택 페이지인 ‘놀이터’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알기 쉬운 가상 자산’ 콘텐츠를 통해 가상 자산 용어사전과 최신 트렌드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가상 자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하나원큐 놀이터’의 메뉴를 100% 당첨, 혜택, 캐시톡, 재미, 여행 등 다섯 가지 영역으로 세분화해 개편했다. 고객들은 금융 생활정보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 4월 처음 선보인 ‘놀이터’는 어린 시절 놀이터에서 놀듯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픈 이후 현재까지 4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 본부는 “이번 개편으로 금융을 넘어 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혜택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가상 자산 시세 조회’ 서비스를 통해 가상 자산을 처음 접하는 고객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