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케팅 트렌드로 부상한 AI 기반 ‘AEO(Answer Engine Optimization)’ 전략이 핵심으로 자리 잡으며, 기존 SEO 중심의 홍보 방식을 넘어 환자 요구에 최적화된 답변형 콘텐츠 제작과 유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통해 의료기관은 환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에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노출될 수 있어 신뢰도와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헬스인뉴스 아카데미 관계자는 “병원 홍보마케팅은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환자와의 신뢰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AEO 시대에 발맞춘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병원의 디지털 경쟁력을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과정은 병원 경영진, 마케팅 실무자, 의료 전문가 등 실무 역량 강화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적합하며, 1:1 밀착형 교육으로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임혜정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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