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대웅제약은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쿠웨이트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나보타는 중동 다섯 번째 국가, 걸프만 연안 6개국 중 네 번째 국가에 진출하게 됐다. 앞서 대웅제약은 UAE, 사우디, 카타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바 있다.

쿠웨이트는 1인당 GDP가 약 3만2000 달러에 이르고 의료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중동 프리미엄 톡신 시장 공략의 전략적 거점으로 주목받는다. 대웅제약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걸프만 연안 전역으로 나보타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나보타 100유닛 제품 (대웅제약 제공)
나보타 100유닛 제품 (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은 단순 제품 공급을 넘어, 현지 의료진 교육 및 학술 협력에 주력하고 있다. 웨비나, 트레이닝 프로그램, 임상 연구 협업 등을 통해 나보타의 시술 효과와 안전성을 알리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윤준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쿠웨이트 진출은 나보타가 중동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정확한 임상 데이터와 차별화된 시술법을 기반으로 중동 전역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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