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설계·상속·AI 활용까지…시니어 고객 위한 종합 머니&라이프 솔루션 제공

이번 세미나는 시니어의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금융·비금융 통합 솔루션 브랜드 ‘하나더넥스트’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참석자들에게는 은퇴 설계와 라이프케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세미나에서는 슬기로운 상속·증여 노하우, 스마트한 챗GPT 활용법, ‘내 연금이 월급이 된다’, 강창희 대표의 ‘행복한 노후 만들기’ 등 시니어 고객의 현실적인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실용적인 주제의 강의가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하나더넥스트 브랜드 론칭 이후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세미나로, 하나은행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 모집 방식으로 운영됐다. 당초 200명을 목표로 했으나 400명 이상이 신청해, 이 중 230명이 최종 초청됐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웰컴 기프트가 제공돼 현장 만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강의를 들으며 미뤄왔던 노후 준비의 필요성을 절감했다”며 “연금과 상속에 대한 실질적인 접근법을 배울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더넥스트는 시니어 손님의 생애 전 주기에 걸친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금융을 넘어 라이프케어의 든든한 동반자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미나 등을 통해 손님들의 은퇴 설계, 자산관리와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풍요롭고 든든한 노후를 맞춤형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하은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