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정책·사회 > 보건정책

연수구 보건소, 2026년 1기 ‘슬링 운동프로그램’ 참여자 선착순 모집

19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 접수 실시, 연령대별 맞춤형 반 구성으로 건강 증진 도모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6-01-16 10:57
[Hinews 하이뉴스] 인천 연수구 보건소가 지역 주민들의 신체 균형 회복과 근력 강화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2026년 1기 ‘슬링 운동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나이에 맞는 최적화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세분화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연수구, 1기 ‘슬링 운동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이미지 제공=연수구)
연수구, 1기 ‘슬링 운동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이미지 제공=연수구)

교육은 연수구 보건소 3층에 위치한 ‘라온제나’ 헬스케어 센터에서 진행된다. 운영 기간은 2월 2일부터 3월 18일까지 총 6주간이며, 성인 2개 반과 시니어 1개 반으로 나누어 각 연령대의 신체 특성에 맞춘 맞춤형 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슬링 운동은 지난해 2월 라온제나에서 처음 개설된 이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천장에 설치된 줄을 활용해 신체의 무게 중심을 잡고 근력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체지방 감소와 자세 교정 등 전반적인 건강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각 반별로 선착순 8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상세 정보는 연수구 보건소 누리집이나 연수문화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민들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이뉴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ad

많이 본 뉴스

카드뉴스

1 / 5

주요 뉴스

PC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