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산업 > 금융·증권

NH투자증권,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ESG 보고서 글로벌 1위 기록

100점 만점에 99점…보고 품질·콘텐츠·디자인 모두 최고 평가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5-11-25 09:44
[Hinews 하이뉴스] NH투자증권의 ‘2025 지속가능통합보고서’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보고서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글로벌 1위를 차지했으며, 전체 참가작 중 종합 14위에 선정됐다고 오늘 밝혔다.

NH투자증권,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이미지 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이미지 제공=NH투자증권)

이번 평가에서 보고서는 100점 만점에 99점을 기록하며 높은 경쟁력을 입증했다. 기획, 콘텐츠 구성, 디자인 등 모든 영역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LACP가 평가하는 첫인상, 내용 구성, 디자인, 명확성, 적합성 등 다양한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2025 지속가능통합보고서’는 GRI·ESRS 등 국제 공시 기준을 기반으로 이중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를 정밀하게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기후변화 대응 전략, 금융배출량 산정, 기후 시나리오 분석 등 핵심 공시 항목을 심화 공개했으며, NH농협금융 특성에 맞춰 농업 분야 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를 별도 산정해 제시했다. 이러한 점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 공시 체계 구축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매거진형 스토리 구성과 체계적 프레임워크를 병행해 보고서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정보 전달력과 구조적 완성도를 강화해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ESG 경영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졌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은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ESG 정보공시를 위해 보고 품질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을 강화하고, 기후 대응 및 지속가능경영의 실행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은 앞으로도 글로벌 공시 기준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ESG 정보의 정합성과 신뢰성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이뉴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ad

많이 본 뉴스

카드뉴스

1 / 5

주요 뉴스

PC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