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카다이프·말차·타로 활용한 신상 디저트 7종 출시...디저트 경쟁력 본격 강화
젊은 고객층 중심으로 확산되는 글로벌 트렌드 반영,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로 시장 공략
박미소 기자
기사입력 : 2025-12-08 09:52
[Hinews 하이뉴스] 이마트24가 카다이프, 말차, 타로 등 최근 유행하는 트렌디한 플레이버를 적용한 신상 디저트 7종을 선보이며 디저트 카테고리 강화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낸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마트24, 카다이프·말차·타로 활용한 신상 디저트 7종 출시 (이미지 제공=이마트24)
최근 카다이프, 말차, 타로 등 글로벌 디저트 트렌드가 국내에서도 빠르게 확산되는 추세이다. 특히 10대부터 30대까지의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새로운 식감과 조합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편의점 업계의 디저트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상황이다.
이에 이마트24는 올해 '서울대빵' 시리즈를 통해 확보한 디저트 매출 상승세를 바탕으로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갖춘 차별화된 디저트를 전면에 내세워 젊은 고객층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들 디저트 신상품은 최근 문을 연 플래그십 스토어 '트렌드랩 성수점'에서 먼저 출시되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한 후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된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차별화 디저트 상품은 총 7종으로, 초코카스테라카다이프모찌, 초코카다이프모찌, BOTD말차품은초코쫀득모찌빵, BOTD타로품은초코쫀득모찌빵, 그리고 서울대빵 3종(말차, 초코, 딸기)으로 구성되었다.
'초코 카스테라 카다이프 모찌'와 '초코 카다이프 모찌'는 최근 인기를 끄는 두바이식 초콜릿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하여 쫀득한 떡 형태로 재해석한 상품이다. 초코 카스테라 카다이프 모찌는 중동식 얇은 면인 카다이프의 함량을 높여 바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떡피를 얇게 만들어 카다이프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초코 카스테라 가루를 덮어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 초코 카다이프 모찌는 쫀득한 찹쌀떡 안에 카다이프를 활용한 피스타치오 크림을 넣은 디저트로, 찹쌀떡을 초콜릿으로 한 번 더 코팅한 뒤 피스타치오로 토핑하여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했다.
또한 이마트24는 일본 편의점의 인기 상품인 모찌빵을 모티브로 한 '쫀득모찌빵' 시리즈의 신상품을 출시했다. 기존 우유, 초코, 옥수수 크림에 이어 트렌디한 플레이버를 적용한 'BOTD 말차품은 초코 쫀득모찌빵'과 'BOTD 타로품은 초코 쫀득모찌빵'을 추가로 선보였다. 신세계푸드와 협업하여 만든 'BOTD 쫀득모찌빵' 시리즈는 찹쌀이 함유된 모찌믹스와 타피오카 전분 등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여 빵과 떡의 중간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서울대빵' 시리즈 라인업도 확대된다. 기존 약콩두유크림빵을 시작으로 카라멜약콩크림롤, 약콩크림카스테라, 약콩크림단팥빵, 쿠키입은쿠림빵 등 총 6종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던 시리즈에 말차, 초코, 딸기 크림 제품을 추가하여 총 9종으로 확대된다. 서울대빵 딸기크림은 오는 16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이번 디저트 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3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카드로 디저트 상품 7종 중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을 적용하며, CJ ONE 포인트 100배 적립 혜택도 추가 제공한다.
이마트24 베이커리팀 김효진 팀장은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디저트 수요가 꾸준히 커지고 있는 만큼 트렌디한 맛과 식감을 갖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편의점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디저트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