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와 의료관광 융합… 미래 산업 육성 기반 강화

[Hinews 하이뉴스] 부천시는 오늘(18일) 부천시청 만남실에서 부천시화장품기업협의회,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와 함께 ‘뷰티·의료관광 산업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뷰티·의료관광 산업 상생협력 업무협약식’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왼쪽부터) 부천시 화장품기업협의회 유정호 부회장,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이유영 회장
‘뷰티·의료관광 산업 상생협력 업무협약식’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왼쪽부터) 부천시 화장품기업협의회 유정호 부회장,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이유영 회장

이번 협약은 부천시가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집중 육성 중인 K-뷰티와 의료관광 산업을 융합해 지역 산업 생태계를 공고히 하고, 국제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사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유정호 부천시화장품기업협의회 부회장, 이유영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회장을 비롯해 시 관계자 및 양 기관 관계자 등 총 12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부천시와 두 협의체는 뷰티·의료관광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및 사업 발굴, 국내외 합동 홍보·마케팅 방안 모색, 뷰티기업과 의료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실무회의를 통해 외국인 환자 유치와 지역 화장품 판로 확대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방안이 논의됐다. 이에 따라 외국인 환자에게 관내 기업이 생산한 체험용 화장품을 제공하는 구체적 사업 모델도 검토 중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협약은 부천시가 K-뷰티와 의료관광을 미래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뷰티·의료관광 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8월 중 의료·뷰티 합동 해외 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협의체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다양한 후속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는 한편, 중장기적으로는 민관 협력 기반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도 함께 모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