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중독은 최근 사명을 ‘중독컴퍼니’에서 ‘어딕션컴퍼니’로 변경하고 브랜드 정체성 재정비에 나선 바 있다. 이번 협업은 이러한 리브랜딩 이후 첫 컬래버레이션으로, 커피를 키워드로 한 음료 메뉴 확장을 시도했다.
카페인중독이 선보인 ‘캬페인’은 흑맥주를 연상시키는 외형과 커피 풍미를 강조한 논알콜 음료다. 캔 형태의 패키지를 사용해 시각적 재미를 더했으며,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커피를 활용해 기존 카페 음료와 차별화를 꾀한 점이 특징이다.

브랜드 측은 “협업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이색적인 음료 경험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각자의 브랜드 영역에서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모델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국주 하이뉴스(Hinews)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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