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정책·사회 > 의료학회·세미나

한림대성심병원, 지역 협력병원과 진료협력 강화 세미나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2-31 15:24
[Hinews 하이뉴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난 19일 평촌 마빌리에에서 지역 의료기관과의 진료협력 강화를 위한 ‘지역사회 협력병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병원 주요 보직자와 지역 협력병원 관계자 등 112명이 참석해 실무 중심의 정보를 공유했다.

세미나는 한림대성심병원과 협력병원 간 유기적 진료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현장에서 공통적으로 직면하는 행정·법무적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주제로는 진료비 채권 관리와 의료분쟁 대응이 다뤄졌으며, 병원 법무·원무 전문가들이 실제 사례 중심의 강연을 진행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역사회 협력병원 세미나’를 개최하고, 지역 의료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사진 제공=한림대학교성심병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역사회 협력병원 세미나’를 개최하고, 지역 의료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사진 제공=한림대학교성심병원)
또한 지역 진료협력 체계 구축에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감사패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김형수 병원장은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력은 환자 중심 의료를 완성하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지역사회 협력병원과의 진료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 공유와 지속적 협력 창구를 확대해 지역 의료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하이뉴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ad

많이 본 뉴스

카드뉴스

1 / 5

주요 뉴스

PC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