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정책·사회 > 보건정책

정읍시, 새해맞이 ‘건강 걷기 챌린지’ 전개… 일상 속 활력 불어넣는다

모바일 앱 ‘워크온’ 활용해 14일간 진행, 목표 달성자 1000명에게 경품 증정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6-01-15 11:20
[Hinews 하이뉴스] 정읍시 보건소가 시민들의 자발적인 걷기 실천을 독려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참여 가능한 모바일 걷기 프로그램 ‘1530 워킹정읍’ 사업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기반으로 하여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운동의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해맞이 ‘건강 걷기 챌린지’ 운영 (이미지 제공=정읍시)
새해맞이 ‘건강 걷기 챌린지’ 운영 (이미지 제공=정읍시)

올해의 포문을 여는 첫 번째 행사는 새해를 맞아 올바른 건강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건강출발 걷기 워크온 챌린지’다. 이번 챌린지는 오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총 14일간 펼쳐지며, 워크온 앱 내 정읍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식은 일상생활 속에서 하루 6000보 이상 걷기를 목표로 실천하면 된다. 다만 무리한 운동을 방지하고 꾸준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하루 실적 인정 한도는 최대 8000보로 제한된다. 시는 행사 기간 내 목표치를 달성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비용 부담 없이 일상에서 가장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효과적인 신체 활동이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걷기 운동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계절과 시기에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건강한 정읍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하이뉴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ad

많이 본 뉴스

카드뉴스

1 / 5

주요 뉴스

PC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