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온병원이 환자 편의 향상을 위해 카카오헬스케어의 ‘카카오 케어챗’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 케어챗은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진료 예약, 결제, 입원 안내 등 병원 이용 전 과정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AI 챗봇 서비스다. 24시간 예약·변경·취소, 진료비 결제, 대기 순서 확인, 사전 문진, 제증명서 발급 등 주요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병원 위치 안내, 주차비 정산, 보호자 대리 예약 등 편의 기능도 포함됐다. 특히 ‘약물비서’ 기능을 통해 환자 처방 정보를 제공하고, 병용 약물의 안전성 문제와 중복 투약 위험을 사전에 알려 복약 안전을 강화한다.

온병원 카카오 케어챗 (부산 온병원 제공)
온병원 카카오 케어챗 (부산 온병원 제공)
서비스 가입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온병원’을 입력하거나 병원 제공 QR코드를 스캔해 케어챗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만 14세 이상 카카오 계정 보유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김동헌 병원장은 “디지털 기술로 환자 경험을 개선하고, 특히 고령 환자와 보호자가 익숙한 카카오톡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헬스케어는 현재 전국 20여 의료기관에 케어챗을 공급 중이며, 부울경 지역에서는 부산 온병원이 처음으로 도입했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지역 환자들도 AI 기반 헬스케어 혁신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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