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7주년 업데이트… 신규 직업 ‘비도술사’ 및 서버 ‘레볼루션’ 공개
직업 변경 무제한·출석 보상·복귀 지원 등 대규모 기념 이벤트 진행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5-11-26 10:01
[Hinews 하이뉴스]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출시 7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신규 직업 ‘비도술사’를 추가하고 신규 서버 ‘레볼루션’을 오픈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7주년 업데이트 (이미지 제공=넷마블)
이번에 추가된 ‘비도술사’는 날카로운 비도를 주 무기로 사용해 원거리 견제와 독·은신을 활용한 암살 전투에 특화된 직업이다. 빠른 이동 스킬 ‘유영’과 연계한 비도 투척 기술을 활용해 상대의 접근을 따돌리거나, 도주하는 적을 추격해 압박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지녔다.
넷마블은 ‘비도술사’ 출시를 기념해 12월 30일까지 직업 변경을 무제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1월 업데이트 전까지 ‘100% 고대 강화 성공 쿠폰’, ‘빛나는 고대 대인 장비 풀세트 꾸러미(+10강)’ 등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가 운영되며, 복귀 이용자를 위한 장비 풀세트 3종 및 성장 재료 지급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신규 서버 ‘레볼루션’은 레벨업 시 +2 레벨 부스팅이 적용되는 성장 서버로, 빠른 육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서버 이용자는 레벨 달성도에 따라 장비 풀세트, 수호령·수호신령, 보석, 무공패 등을 포함한 ‘제자 양성 풀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보상 버닝 이벤트를 통해 추가 성장이 지원된다.
신규 서버에서는 ‘붉은 신석’ 페이백 이벤트도 동시에 열린다. 붉은 신석은 최대 80만 개까지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용 상점에서 ‘빛나는 고대 장비 풀세트 + 10강화 꾸러미’, 100% 손상 복구 쿠폰, 다량의 찬란한 고대 복구석 등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전설 수호신령 3종과 영웅 수호신령 가호 등 다양한 보상 획득도 가능하다.
출시 7주년을 맞아 12월 30일까지 다양한 기념 콘텐츠도 진행된다. ‘칠성 주화 상점’에서 칠성 주화를 사용해 ‘복구 지원 선택 상자’, ‘신화 복구석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벤트 지역 ‘라온성도’에서는 NPC 대화를 통해 경험치 20% 버프가 제공된다. 또 7개 지역에 하루 하나 등장하는 ‘7주년 특별 편지’를 찾으면 무공패 옵션 변환권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낚시 콘텐츠를 통해 칠성 주화 및 ‘빛나는 고대 도안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고대 장비 및 고대 수호령을 판매하는 ‘7주년 주말 특별 상인’이 등장한다.
실력과 전략만으로 승부를 겨루는 PvP 콘텐츠 ‘레볼루션 경공전’도 특별 이벤트 형태로 이달 말까지 운영된다. 하루 세 차례 진행되는 매칭 레이스에서 기록 경쟁이 펼쳐지며, 12월 28일까지 최단 기록을 달성한 이용자를 기준으로 1~30위 순위 보상이 지급된다. 최단 기록 1위 이용자에게는 흑신석 2만 개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