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산업 > 금융·증권

KB국민은행, ‘KB스타틴즈’ 광고 한 달 만에 3천만 조회 수 돌파

10대 일상을 반영한 참여형 금융 콘텐츠로 관심 확대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5-11-27 09:31
[Hinews 하이뉴스] KB국민은행은 어린이·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 ‘KB스타틴즈’ 광고 영상이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3천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어린이·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 'KB스타틴즈' 광고 영상이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30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고 전하며 높은 반응을 확인했다.

KB국민은행, ‘KB스타틴즈’ 광고 한 달 만에 3천만 조회 수 돌파 (이미지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스타틴즈’ 광고 한 달 만에 3천만 조회 수 돌파 (이미지 제공=KB국민은행)

광고는 “뭐하고 10대? 스타틴즈 하고 싶대”라는 메인 콘셉트 아래 10대들의 솔직하면서도 엉뚱한 일상을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라는 카피로 재치 있게 표현해 화제를 얻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단기간에 누적 3천만 조회 수를 넘어섰다.

영상 속에는 간편하게 개설 가능한 ‘포켓 서비스’, 빠른 연락처 이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 등 KB스타틴즈의 핵심 기능이 실제 10대의 일상 장면과 연결돼 공감과 몰입을 높였다. 밝고 경쾌한 분위기와 톡톡 튀는 영상미가 더해지며 1,4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는 등 시청자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 “10대 불가사의에 완전 공감했다”, “KB스타틴즈 서비스가 재밌어 보인다” 등 호평이 이어졌으며, 숏폼 챌린지 영상 역시 “도전해보고 싶다”, “하츠투하츠가 귀엽고 밝아서 따라 해보고 싶다” 등 반응 속에 확산됐다.

KB국민은행은 고객 참여형 콘텐츠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현재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통해 10대들이 생각하는 ‘나만의 불가사의’를 공모하고 있으며, 베스트 댓글 4개를 선정해 기존 광고에 등장한 6개의 불가사의와 함께 총 10대 불가사의 영상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내 KB스타틴즈 광고 영상을 시청한 뒤 댓글창에 자신이 생각하는 ‘10대의 불가사의’를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포토카드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광고를 넘어 실제 10대의 언어와 시선으로 완성되는 참여형 금융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KB스타틴즈 고객들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하이뉴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ad

많이 본 뉴스

카드뉴스

1 / 5

주요 뉴스

PC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