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웰니스 > 뷰티·패션

무신사, K-컬처 전용 서비스 ‘K-커넥트’ 론칭

K-팝·굿즈·패션·티켓 등 팬덤 시장 맞춘 큐레이션 강화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5-11-24 10:24
[Hinews 하이뉴스] 무신사가 K-팝을 비롯한 다양한 K-컬처 상품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 ‘K-커넥트’를 공식 출시했다. 글로벌 팬덤의 취향에 맞춘 상품 큐레이션을 통해 K-콘텐츠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무신사, K-컬처 전용 서비스 ‘K-커넥트’ 론칭 (이미지 제공=무신사)
무신사, K-컬처 전용 서비스 ‘K-커넥트’ 론칭 (이미지 제공=무신사)

무신사에 따르면 K-커넥트는 국내외 아티스트와 인플루언서 협업 패션과 잡화, 굿즈, 앨범, 공연 및 전시 관람권까지 포괄하는 K-컬처 전용 카테고리다. 무신사 관계자는 “한국의 트렌디한 문화를 글로벌 팬들과 연결하고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무신사는 앞서 2023년 ‘무신사 드롭’을 통해 한정 발매 아이템과 굿즈, 티켓 등을 선보였으며, 2024년 ‘무신사 에디션’에서는 아티스트 및 셀럽과의 협업 상품을 소개하며 콘텐츠형 쇼핑 경험을 확장해왔다. 회사는 K-커넥트를 통해 기존 두 플랫폼의 K-콘텐츠 상품 범위를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채널 연계 큐레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블랙핑크 캐릭터 굿즈, 응원봉 커스텀 키트, 팝업 스토어 운영 등 팬덤 특화 상품을 선보였으며, 버추얼 그룹 플레이브 신규 앨범을 온·오프라인에서 한정판으로 동시 판매해 높은 관심을 얻었다.

하이뉴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ad

많이 본 뉴스

카드뉴스

1 / 5

주요 뉴스

PC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