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화 전략 사용...'홈 바꾸기, 다크 모드' 추가

먼저 페이북에 각 사용자 그룹의 특성을 반영한 개인화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홈 바꾸기’를 통해 메인화면에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배열해 자신만의 메인 화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른 검색 기능도 고도화해 카드, 혜택,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메뉴에 대한 접근성도 높였다. 앱테크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페이북 혜택을 모은 ‘퀵메뉴’와 ‘머니박스’ 등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카드 사용 고객의 니즈 또한 반영해 홈 화면에서 ‘마이태그’, ‘실적충족’, ‘받은 혜택’은 바로 확인 가능하다. 카드 등록∙결제 버튼을 상단에서 하단으로 배치해 한 손으로도 터치 가능하도록 최적화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변화를 주었다. 어두운 환경에서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는 ‘다크 모드’를 새롭게 도입해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직관적이고 통일성 있는 디자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앱 이용과 서비스 간 이동에서도 일관성을 높였다.
페이북 이용고객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IT인프라를 전면 개선했다. 클라우드 서버 기반으로 구축해 안정성과 처리 속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동시 접속자가 몰려도 서비스 이용이 느려지지 않고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향후 AI 기반 초개인화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내부 시스템은 재정비했다. 통합 관리자 시스템을 도입해 이벤트, 배너 등의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고객 반응에 따라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동화된 서비스 배포 환경을 구축해 기존 대비 효율적이고 신속한 서비스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했다.
오하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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