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6일 ‘무신사 숍’ 정식 오픈, 140여 개 브랜드 동시 진출

[Hinews 하이뉴스] 무신사가 오는 11월 6일 일본의 대표 패션 이커머스 플랫폼 조조타운(ZOZOTOWN)에 ‘무신사 숍’을 공식 오픈한다. 이번 진출로 무신사 파트너 브랜드들은 복잡한 절차 없이 조조타운을 통해 일본 현지 소비자에게 상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무신사가 오는 11월 6일 일본의 대표 패션 이커머스 플랫폼 조조타운(ZOZOTOWN)에 ‘무신사 숍’을 공식 오픈한다. (무신사 제공)
무신사가 오는 11월 6일 일본의 대표 패션 이커머스 플랫폼 조조타운(ZOZOTOWN)에 ‘무신사 숍’을 공식 오픈한다. (무신사 제공)

조조타운은 패션과 뷰티 제품을 주력으로 취급하는 일본 최대 온라인 플랫폼으로, 올해 3월 결산 기준 연간 구매자 수가 1,2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일본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오픈은 지난해 12월 무신사와 조조타운 운영사 조조(ZOZO) 간 체결된 업무협약의 첫 결실이다. 협력 관계를 통해 무신사는 국내 파트너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조조타운은 다양한 K-패션 브랜드의 상품 라인업을 확보하게 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조조타운 숍 오픈은 해외 플랫폼 진출이 어려웠던 중소 패션 브랜드에게 효과적인 진출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무신사 스토어 입점만으로 일본 고객에게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해외 물류 전 과정은 무신사가 직접 관리한다. 파트너 브랜드가 국내 물류 센터에 상품을 입고하면, 무신사가 국제 운송·통관·현지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대행해 브랜드의 재고 관리와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오픈 시점에는 140여 개 K-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레스트앤레크레이션’, ‘아캄’, ‘유희’, ‘일리고’, ‘후드후드’ 등 일본 소비자에게 이미 호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들이 포함된다. 무신사는 연말까지 조조타운 내 입점 브랜드 수를 1,5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무신사는 이번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센트’, ‘무신사 스탠다드 우먼’, ‘어반드레스’, ‘페넥’ 등 10개 브랜드가 조조타운 한정 상품을 선보이며, 오픈 당일에는 ‘무신사 숍’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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