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전체기사 > 종합

보름달 보러 창경궁으로 놀러오세요

창경궁관리소, 19일 정월 대보름맞이 부럼 나눔, 보름달 관측 행사 개최

천혜민 기자
기사입력 : 2019-02-13 10:05
정월대보름부럼나눔행사포스터(창경궁관리소)
정월대보름부럼나눔행사포스터(창경궁관리소)
음력 1월 15일은 우리 민족이 설날만큼 중요하게 여기는 날인 정월대보름이다. 매년 정월대보름이면 집집마다, 혹은 마을마다 풍요로운 한 해를 기원하기 위해 부럼 깨물기, 더위 팔기, 귀밝이술 마시기, 쥐불놀이 등 크고 작은 민속 행사를 펼친다.

창경궁관리소는 오는 19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정월대보름 부럼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경궁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19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300명에게 홍화문 주변에서 땅콩과 호두 등 견과류가 들어 있는 부럼 주머니를 증정하는 행사로 시작된다.

오후에는 궁궐의 자연 속에서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달밤의 과학’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국립어린이과학관의 협조로 창경궁 대온실 주변에 설치한 천체망원경을 통해 보름달과 화성, 겨울철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다.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궁궐에 내려온 보름달’ 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는 창경궁 풍기대 주변에 대형 달 모형을 설치해 관람객들이 보름달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행사로, 오후 7시부터 창경궁 집복헌 뒤편 언덕 위에 자리하고 있는 풍기대에 설치된 달 모형을 바라보며 가족, 연인들과 함께 한해의 건강과 소원을 기원하면 된다.

문화재청 창경궁관리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해년 한 해 동안 관람객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마음이 전해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창경궁을 방문하는 입장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이뉴스

천혜민 기자

hyemin@hinews.co.kr

많이 본 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바쁜 아침, 공복에 먹기 좋은 과일 4가지 [카드뉴스]

카드뉴스

30대부터 유병률 2배...여자에게 꼭 필요한 검사는? [카드뉴스]

카드뉴스

감기·독감 예방하고 면역력 높이는 4가지 영양제 [카드뉴스]

1 / 5

주요 뉴스

PC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