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산업 > 테크

넷마블, ‘몬길: 스타 다이브’ 개발자 영상 공개…CBT 피드백 기반 개선 방향 제시

캐릭터 서사 개편·게임 밸런스 조정·편의성 강화 등 전면 업데이트 예고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5-10-31 09:32
[Hinews 하이뉴스] 넷마블이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 ‘몬길: 스타 다이브’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이동조 넷마블몬스터 프로덕션 디렉터(PD)와 강동기 넷마블 사업부장이 직접 출연해 지난 10월 진행된 글로벌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 결과와 향후 개선 방향을 공유했다.

넷마블이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 ‘몬길: 스타 다이브’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넷마블)
넷마블이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 ‘몬길: 스타 다이브’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넷마블)

이동조 PD는 영상에서 “캐릭터 서사와 스토리 라인 전반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특히 이번 CBT에서 공개된 에피소드2의 내용은 큰 폭으로 수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동기 사업부장은 “몬길: 스타 다이브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에 대한 칭찬이 많았던 만큼, 다양한 피드백도 함께 접수됐다”며 “원작 세계관을 존중하면서도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욱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넷마블은 이번 CBT에서 제기된 의견을 반영해 게임 밸런스 조정과 성장 구조 개선에 나선다. 대표적으로 캐릭터 레벨 돌파 난이도를 완화하고, 골드와 재화 수급량을 늘려 성장 과정의 진입 장벽을 낮출 예정이다. 이를 위해 토벌과 퀘스트 보상을 강화하고, 성장 구간별 허들을 줄이는 방식으로 플레이 만족도를 높인다.

주요 콘텐츠인 ‘몬스터링’ 시스템도 개선된다. 몬스터를 포획·수집·합성하는 핵심 콘텐츠로, CBT 당시 “획득 난도가 높다”는 의견이 많았던 만큼, 수급 구조를 전면 재정비해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UI 전반과 이용자 편의성도 함께 개선해 완성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동조 PD는 “이번 CBT에 참여해 소중한 의견을 주신 모든 이용자분께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하이뉴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많이 본 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바쁜 아침, 공복에 먹기 좋은 과일 4가지 [카드뉴스]

카드뉴스

30대부터 유병률 2배...여자에게 꼭 필요한 검사는? [카드뉴스]

카드뉴스

감기·독감 예방하고 면역력 높이는 4가지 영양제 [카드뉴스]

1 / 5

주요 뉴스

PC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