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제약·바이오 > 제약산업/유통

동아ST, 자큐보 1주년 심포지엄 개최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0-30 12:03
[Hinews 하이뉴스] 동아에스티는 지난 28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P-CAB 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성분명: 자스타프라잔) 발매 1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식도역류질환 최신 지견과 치료 전략을 공유하고, 자큐보의 임상 데이터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좌장은 김상균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맡았으며, 최기돈 서울아산병원 교수와 임현 한림대성심병원 교수가 연자로 참여했다. 최 교수는 자큐보 임상 데이터를 포함한 최신 치료 전략을, 임 교수는 실제 환자 사례를 중심으로 처방 경험을 공유했다.

자큐보 발매 1주년 심포지엄에서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최기돈 교수(연단 왼쪽)가 강연하고 있다. (사진 제공=동아ST)
자큐보 발매 1주년 심포지엄에서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최기돈 교수(연단 왼쪽)가 강연하고 있다. (사진 제공=동아ST)
자큐보는 빠르고 강력한 위산 억제 효과와 식사와 무관한 복용 편의성을 가진 P-CAB 계열 약물로, 출시 1년 만에 시장 점유율 5.2%를 기록하며 상위 3위권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동아에스티는 소화기 제품군과 병용 처방 증가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자큐보는 학술 기반 소통과 체계적 관리로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소화기 질환 치료 방향을 제시하며 가치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제일약품과 체결한 공동판매 계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하이뉴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많이 본 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바쁜 아침, 공복에 먹기 좋은 과일 4가지 [카드뉴스]

카드뉴스

30대부터 유병률 2배...여자에게 꼭 필요한 검사는? [카드뉴스]

카드뉴스

감기·독감 예방하고 면역력 높이는 4가지 영양제 [카드뉴스]

1 / 5

주요 뉴스

PC버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