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성모병원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간호부 중간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간관리자들이 팀 리더로서의 역할을 확립하고, 부서원의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소통해 조직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에는 총 44명의 간호부 중간관리자가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특히 ‘에니어그램’을 주제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 해바라기센터 Sr.송혜선(청년 사목담당자) 강사의 전문적인 지도 아래 진행된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소통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각 개인의 성격 유형에 맞는 맞춤형 성장 코칭을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이를 통해 중간관리자들은 자신과 팀원들의 성격적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팀워크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
부산성모병원, 간호부 중간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부산성모병원 제공)
이경복 간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중간관리자들이 긍정적인 리더십을 함양하고, 부산성모병원 간호부의 각 부서를 더욱 효과적으로 이끌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격려의 말을 말했다.
부산성모병원은 앞으로도 간호부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