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지급 시작, 지역 체육시설 이용 확대 기대

[Hinews 하이뉴스] 옥천군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체육활동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9월부터 ‘어르신 스포츠상품권’을 지급한다고 오늘 밝혔다.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홍보지 (충북 옥천군 제공)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홍보지 (충북 옥천군 제공)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옥천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1960년 이전 출생자) 기초연금 수급자에게 1인당 5만 원 상당의 ‘제로페이’ 상품권을 지원한다.

상품권은 선정 인원에 따라 최대 3회까지 지원될 수 있으나,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대상자는 중복 수혜가 불가능하다.

군은 8월 말 성립전 예산과 제2회 추경을 편성해 지원을 집행할 예정이며, 신청은 9월 초부터 접수한다. 대상자는 어르신 스포츠상품권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콜센터를 통해 전화 접수할 수 있다. 단, 지급된 상품권은 10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현재 옥천군 내 제로페이 가맹 유료 체육시설은 옥천반다비체육센터, 옥천국민체육센터 등 11개소이며, 군은 가맹 시설 확대를 위해 제로페이 가맹 홍보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체육시설을 이용해 건강이 증진되면 좋겠다”며 “옥천군은 초고령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민생경제를 활성화할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