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정책·사회 > 정책·지자체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의정부’ 성황리 개최…중장년 구직 열기 뜨거워

의정부 민락국민체육센터서 500여 명 참여, 채용·컨설팅·직업체험 등 다양하게 진행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5-10-31 10:30
[Hinews 하이뉴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10월 30일 의정부 민락국민체육센터에서 50~70세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의정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일자리센터, 의정부시니어클럽 등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해 중장년층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의정부 (이미지 제공=경기도)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의정부 (이미지 제공=경기도)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는 채용 상담, 경력 재설계 프로그램, 직업 체험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 연결을 돕는 통합형 일자리 행사다. 현장에서는 부민운수, 더리본㈜ 등 도내 우수기업이 참여해 직접 채용 면접을 진행했으며, 40여 개 기업이 간접채용 형태로 구직자의 이력서를 접수해 폭넓은 채용 기회를 열었다.

이날 박람회에는 약 5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채용 상담과 면접에 응시했다. 또한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커리어 코칭, 재무 상담, 시니어 유망직업 체험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대표 중장년 일자리 프로젝트인 ‘경기 5070 그레잇잡투어(Gray it-job tour)’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그레잇잡투어’는 중장년층을 의미하는 ‘Gray’와 시군 순회형 일자리 박람회 ‘it-job tour’를 결합한 명칭으로, 경기도 전역을 순회하며 구직자에게 상시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중장년층의 일자리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매년 높아지고 있다”며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실질적이고 만족도 높은 취업 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양주시2040+경기도5070일자리박람회’는 오는 11월 18일 경기종합섬유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전체 일정과 참여 기업 정보는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이뉴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많이 본 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바쁜 아침, 공복에 먹기 좋은 과일 4가지 [카드뉴스]

카드뉴스

30대부터 유병률 2배...여자에게 꼭 필요한 검사는? [카드뉴스]

카드뉴스

감기·독감 예방하고 면역력 높이는 4가지 영양제 [카드뉴스]

1 / 5

주요 뉴스

PC버전
맨 위로